정보가 경쟁력이다/생활의 지혜

20100114 생활의 지혜

자오나눔 2010. 1. 14. 09:09

. 아이스크림은 랩 씌워 보관

아이스크림을 냉동실에 보관할 때는 표면을 평평하게 만든 다음 그 위에 랩을 씌운다. 랩을 씌우지 않으면 아이스크림에 냉장고 냄새가 배어 나중에 먹을 때 맛이 없다.


. 햇볕에 그을린 피부엔 다시마 팩

햇볕에 그을린 피부에는 다시마 팩이 좋다.

다시마를 물에 불려 물과 함께 믹서에 잘 간 다음 끈적끈적해지면 얼굴에 가제를 얹고 바르고 20분쯤 후 씻어내면 된다.


. 표백제 냄새 제거엔 식초가 좋아

세면장이나 주방을 표백제로 청소하면 고약한 냄새가 남는다. 이때 식초 몇 방울을 뿌려주면 표백제 냄새가 금세 사라진다.


. 얼마 안 남은 립스틱 팔레트에 부어

얼마 남지 않은 립스틱은 못 쓰는 숟가락으로 덜어내어 라이터로 숟가락 밑을 가열해 녹인다. 녹은 립스틱을 팔레트에 부어 사용하면 된다.


. 감자 요리할 땐 미리 찬물에 담가

감자요리를 할 때 감자를 먼저 썰어서 찬물에 5분정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뺀 후 요리를 하면 감자가 쉽게 부스러지지 않는다.


. 손에 음식 냄새 식초 물로 없애

마늘과 생선 등 식품을 조리하고 나면 손에 고약한 냄새가 밴다. 이때 식초를 섞은 물로 손을 씻으면 냄새가 쉽게 가신다.


. 플라스틱 장난감 치약으로 닦아

아이들 손때가 묻어 더러워진 플라스틱 장난감을 씻을 때는 치약을 묻혀 닦으면 새것처럼 깨끗해진다.


. 비스킷 보관할 땐 각설탕 넣어

비스킷을 바삭한 상태로 보존하려면 보관통에 넣을 때 각설탕 한 개를 같이 넣는다. 설탕이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바삭한 상태가 지속된다.


. 맛없는 복숭아 병조림 만들기

맛없는 복숭아는 병조림을 만들어 먹는다. 물과 설탕을 같은 비율로 섞어 끊인 물에 껍질을 벗긴 복숭아를 알맞게 잘라 집어넣고 끊인 후 식혀 냉장고에 보관한다.


. 다리에 쌓인 피로 풀어주는 법

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가장 쉬운 방법은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는 것이다. 세숫대야에 물을 붓고 다리를 담근 채 마사지를 해주면 피로가 쉽게 풀린다.


. 사탕, 땅콩 캔 화분으로 쓰기

사탕이나 땅콩이 들어 있는 캔을 화분으로 사용하기 좋다. 바닥에 못을 대고 망치로 구멍을 4 - 5개 뚫어 물이 빠질 수 있게 해주고, 뚜껑은 물받이로 이용하면 된다.


. 마땅히 내놓을 차가 없을 때는

손님이 갑자기 찾아왔을 때 마땅히 내놓을 차가 없을 때는 난처하다. 이때 어린이에게는 우유를 젊은 사람에게는 레몬조각을 띄운 생수를 한잔 내면 차 대용품으로 손색없다.


. 조림에 간 맞출 때는

조림에 간을 할 때에는 먼저 식초와 설탕을 넣어서 단맛을 낸 다음 마지막으로 소금이나 간장으로 간을 맞춘다. 고기나 야채 조림은 어느 정도 익은 후에 조미료를 넣는다.


. 잡초 뽑을 때는 포크로

정원의 잡초를 뽑을 때는 못 쓰는 포크를 이용해서 뿌리째로 파낸다. 포크는 삽보다 섬세한 작업이 가능하므로 훨씬 간편하게 뽑아낼 수 있다.


. 열대과일을 보존하는 법

바나나나 파인애플 같은 열대과일은 냉장고에 보존하면 쉽게 변색되고 잘 썩는다. 실온에서 보존하다가 먹을 만큼 적당히 익으면 먹기 직전에 냉장고에 넣는 것이 좋다.


. 옥수수는 삶은 후 냉동시켜 보관

옥수수는 상하기 쉬운 음식이므로 보관을 잘해야 한다. 옥수수를 까서 모두 삶은 다음 냉동시켜 두면 먹을 때마다 다시 쪄서 먹으면 오래 먹을 수 있다.